주일예배
전체 236 / 1 페이지
RSS
  • 손에 손잡고

    반석교회 주일예배 2024.09.22 성경말씀: 잠31:10~31 말씀선포제목: 손에 손잡고 말씀선포: 권두혁 목사 그리스도인의 정체성의 핵심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구원받은 자들이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를 수 있는 특권을 가지고 함께 세상에서 살아가면서 함께 영광을 돌리고 찬송을 드리며 하나님을 전하는데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세상의 흐름에 따라서 홍길동 처럼 아버지를 아버지라 부르지 못한다면 부끄러운 그리스도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수모와 어떤 손해와 어려움을 감수하고라도 그리스도인의 정체성인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구원을 얻는 것과 하나님의 창조와 섭리 가운데 하나님의 뜻이 이 땅에서와 하늘에서 이루어지시는데 우리가 하나님의 부름…

  • 마침내의 시간 속으로

    반석교회 주일예배2024.09.15 반석교회 선교,후원: 국민은행 078501-04-359221 예금주: 반석교회(bsmedia) 성경말씀: 창26:12~22 말씀선포제목: 마침내의 시간 속으로 말씀선포: 권두혁 목사 유난히 갈등을 빚을 수 있는 추석 명절입니다. 평상시에는 그냥그냥 넘어가다가 명절이 되면 조상을 섬기는 일로 마음 상하는 일이 생기곤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그리스도인들이 잘 대처해나가야 합니다. 그럴려면 먼저 나에 대한 정체성을 확실하게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요즘 때아닌 창조와 진화론 논쟁 그리고 차별금지법에서 성평등과 성 소수자들에 대한 인권문제를 이슈화시키는 국회의원들이 있습니다. 그들도 기독교인이라고 하면서 진화론을 …

  • 나의 복 나의 자랑

    반석교회 주일예배 2024.09.08헌금-후원 (국민은행 078501-04-359221 예금주: 반석교회(bsmedia) 성경말씀: 고후11:23~31 말씀선포제목: 나의 복 나의 자랑 말씀선포 : 권두혁 목사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받은 복과 자랑할 것이 무엇일까요? 예수 믿어서 형통하게 된 것? 예수 믿어서 건강하게 된 것? 다 다를 수 있지만 성경적으로 보면 다 동일합니다. 우리가 받은 진짜 복은 하나님 자체이신 예수 그리스도이시고 우리가 자랑할 것은 예수 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나에게 만져지고 보여지는 것이 없으면 영원한 복이신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고 동행을 해주셔도 세상의 것만 바라고 구하게 됩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을 제대로 알…

  • 삶과 신앙

    # 헌금-후원 (국민은행 078501-04-359221 예금주: 반석교회(bsmedia) # 성경말씀: 렘17:5~8 # 말씀선포제목: 삶과 신앙 # 말씀선포: 권두혁 목사 신앙과 삶은 함께 이지만 우리는 따로 따로 분리하며 살아갈 때가 많습니다. 교회생활과 신앙생활은 열심인데 사회생활에서는 적응을 하지 못하고 있기도 하고 사회생활은 잘 하는데 신앙생활은 잘 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말씀과 내면의 믿음이 실제 생활에서는 적용이 되지 않을 때가 많아서 하나님을 믿지만 인간적인 노력과 의지로 문제를 해결하며 살아갈 때도 많이 있습니다. 신앙과 삶은 별개일까요? 말씀을 통하여 정립되어지길 기원드립니다. #하나님 #예수…

  • 9회말 인생

    반석교회 주일예배2024.08.25 성경말씀: 시11:1-7 말씀선포제목: 9회말 인생 말씀선포: 권두혁 목사 스포츠 경기 중에 야구를 좋아합니다. 야구는 1회 부터 9회까지 경기가 진행됩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끝까지 잘해야 이길 수 있습니다. 1회부터 많은 점수를 냈다고 방심하면 어느새 상대팀에서 턱및까지 점수를 바짝 쫒아와서 당황스럽게 하고 또 역전을 당하는 쓴 맛을 보게 됩니다. 그래서 9회 쓰리 아웃을 시킬 때까지 긴장의 끈을 늦추거나 방심하면 안됩니다.9회 투아웃까지의 상황이 왔다고 하더라도 마지막 한 타자가 희망의 불씨가 되기도 하고 역전이 되기도 할 때가 종종있는 것을 봅니다. 그래서 야구는 9회말 투아웃 부터라는 말이 나왔을 것입니다…

  • 기다림

    반석교회 주일예배2024.08.17 성경말씀:롬8:18~25 말씀선포제목: 기다림 말씀선포: 권두혁 목사 기다림 우리의 삶은, 인생은 언제나 기다림의 연속입니다. 건강,직장,사업등 개인의 따라서 다 다르지만 원하는 것을 기다리며 열심히 사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 기다리는 것이 무엇인가에 따라서 많은 것이 달라집니다. 성경에서는 육을 위한 것은 사망이요 영을 위한 것은 생명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예수를 믿지 않는 사람들은 물론이고 예수를 믿는 우리 신자들도 어쩌면 그렇게 육의 문제를 구하며 사는 것일까요? 죄로부터 벗어났음에도 늘 죄가운데 있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그러나 실망하지 않을 것은 하나님께서 우리의 연약함을 아시고 성령을…

  • 가장 의로운 삶, 의로운 인생

    반석교회 주일예배2024.08.11 성경말씀:마5:13~20 말씀선포제목: 가장 의로운 삶, 의로운 인생 말씀선포: 권두혁 목사 착하게 사는 것, 의롭게 사는 것을 우리는 너무도 자연스럽게 도덕과 윤리와 우리가 만들어낸 법이나 율법으로 판단하려고 하고 인정받을 수 있다고 믿어서 나름대로 열심히 신앙생활을 통해서 의지로 자신의 공로를 쌓아가면서 자랑스럽게 여깁니다. 그러나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우리 인간의 그 어떤 선한 행동과 의로운 일들도 하나님 앞에서 인정받을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것이 성경말씀 로마서에 이미 선언되어 있습니다. 사람에게는 인정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처럼 자랑거리가 되고 존경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

  •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반석교회 주일예배 2024.08.04 성경말씀: 창3:1~10 말씀선포제목: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말씀선포 : 권두혁 목사 기억조차 나지 않을 때부터 우리는 내일은 좀 나아질거야 괜찮아지겠지 하는 막연한 소망을 가지고 살아왔습니다. 그런데 그 내일의 소망이 오늘이 되면 여전히 막막하고 어렵고 힘든 삶의 연속 우리를 많이 힘들게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과 멀어진 순간부터 세상에 속고 있고 죄에 속고 사는 인생일 수밖에 없습니다. 내일을 보장받을 수 있고 행복할 수 있다는 소망을 가지고 자기의 욕망을 채우려고 열심히 한 평생을 보내고 나면 남는 것은 허무하고 헛됨이라고 성경은 전도서에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비록 그런 삶을 살지만 그런 인생이지만 …

  • 말하는 대로 되는 인생

    반석교회 주일예배2024.07.28 성경말씀 : 민14:26-34 말씀선포제목: 말하는대로 되는 인생 말씀선포: 권두혁 목사 사람은 말에 권세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되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말씀으로 창조하셨고 말씀으로 인간역사 속에서 일하시고 말씀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셨고 구원을 이루셨습니다. 기독교는 말씀의 종교입니다. 말씀의 권세를 사람에게도 주신 것입니다. 아담이 하는 말이 곧 창조물들의 이름이 되었습니다. 죄로 인해서 그 권능은 이제 그림자만 남게 되었고 선한 말 보다는 악한 말을 하는 것이 쉬워졌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다시 회복시키시기 위하여 말씀을 통하여 구원하시고 하나님의 사람들을 만들어 가십니다. 성경말씀은 …

  • 내 안에 너 있고 너 안에 내가 있다

    반석교회 주일예배 2024.07.21 성경말씀:요14:8-20 말씀선포제목: 내 안에 너있고 너 안에 내가 있다 말씀선포: 권두혁 목사 신앙생활이 힘들다고 느끼는 것은 언제나 하나님의 부재를 느끼기 때문입니다. 어려움을 당하거나 무엇인가를 해결받고자 하나님을 찾지만 하나님은 보이지 않고 대답을 하시지 않을 때 답답하고 힘들게 되죠. 그런데 예수께서는 항상 함께 있는데 모르는 제자에게 말씀하십니다. 아버지 안에 내가 있고 내 안에 너희가 있고 너희 안에 내가 있다. 이 말씀은 이미 하나님은 우리와 함께 하신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만나고 싶으면 우리 인간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믿고 만나려고 하면 결국 하나님이 아닌 샤머니즘 적인 신을 찾게 되는 것과 같…

  • 그의 이름이 그의 인생 (이름 값 하는 사람)

    반석교회 주일예배 2024.07.14 성경말씀: 행4:6-12 말씀선포제목: 그의 이름이 그의 인생 (이름 값 하는 사람) 말씀선포: 권두혁 목사 누구나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름은 그 불려지는 대상의 존재라고도 할 수있습니다. 이름을 부를 때면 그 대상이 무엇이든 왜 존재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름값을 한다는 것이지요. 우리는 예수를 구주로 믿는 순간부터 이 세상에서의 이름이 아닌 새로운 신분의 이름을 가지게 됩니다. 바로 그리스도인 입니다. 그리스도인은 예수를 믿는 사람의 이름이자 하나님을 나타내는 그리고 하나님의 아들 예수그리스도를 증거하는 존재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말씀을 받고 말씀을 통하여 세상에 하나님을 …

  • 나의 삶은 은혜 (내 삶을 은혜로 해석하라)

    반석교회 주일예배2024.07.07 성경말씀: 고전15:9-11 말씀선포제목: 나의 삶은 은혜 (내 삶을 은혜로 해석하라) 말씀선포: 권두혁 목사 이 세상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과 사건은 이유도 다르고 환경도 다르고 다 다르지만 사실은 하나님의 섭리 안에서 일어나는 것입니다. 그래서 믿음의 사람은 자신의 삶과 인생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들을 하나님의 은혜로 해석을 할 수 있는데까지 믿음의 성장을 이루어야 합니다. 그러면 사울에서 바울이 되는 것이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살아가는 하나님의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 #예수그리스도 #성령 #반석교회 #반석교회주일예배 #반석교회영상예배 #은혜의삶 #삶을은혜로해석하라

  • 신분상승과 수준2 (노블레스오블리제)noblesse o…

    반석교회 주일예배 2024.06.30 성경말씀: 벧전2:1-2 말씀선포제목: 신분상승과 수준2 (노블레스오블리제)noblesse oblige 말씀선포 : 권두혁 목사 그리스도인들은 이미 하나님의 은혜로 하나님의 자녀된 신분상승이 이루진 사람들입니다. 그래서 이제 세상에 살아가는 동안 그 신분에 맞는 삶을 살기 위해서 신앙생활을 하고 주어진 삶을 성실하게 살아내는 것입니다. 복을 받을 자가 아니라 복을 받아서 복이 있는 자가 되었기에 악인의 꾀를 쫓지 않고 죄인의 길에 서지 않으며 오만한 자의 자리에 앉지 않게 됩니다. 더 중요한 것은 자기 인생에 대한 과거,현재,미래에 대한 해석입니다. 하나님의 모를 때와 하나님을 섬길 때의 생각은 완전히 다르기 때…

  • 노블레스 오블리제 (noblesse oblige) 신분…

    세상에는 분명히 신분차이가 존재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신분상승을 꿈꾸며 열심히 살아가고 있습니다. 신분이 상승되면 사회에서 좀 더 인정받고 좀 더 좋은 풍족한 대우를 받기 때문입니다. 여기에는 우리 그리스도인들도 별반 다를게 없는 것이 어느샌가 교회 안에까지 세상의 기준으로 보는 신분이 생겼고 층이 생겨버렸습니다. 성도보다는 집사가 집사보다는 권사 장로가 권사, 장로보다는 목사가 더 믿음이 좋고 신분적으로 더 높게 보이기 시작하면서 교회는 문제도 많아지게 되고 탈도 많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전혀 새로운 신분을 얻었습니다. 그 신분은 세상의 그 어떤 것으로도 얻을 수 없으며 자격조차도 가질 수 없기에 하나님께서 은혜로 주…

  • 그의 집이라

    반석교회 주일예배 2024.06.16 성경말씀: 히3:4~14 말씀선포제목: 그의 집이라 말씀선포 : 권두혁 목사 사람이나 동물이나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것이 쉴 수 있고 생활할 수 있는 집입니다. 그리고 이 집은 예수를 믿는 그리스도인들은 내 집과 그의 집이 있습니다. 하나는 이 세상에 있는 집이고 또 다른 하나는 영원한 집입니다. 이 세상의 집은 내가 노력해서 얻는 집이고 영원한 집은 하나님이 은혜로 주시는 집입니다. 어떤 집을 소유하기가 쉽고 좋을까요? 영원한 안식, 영원한 평안을 누리고 싶은 집을 원하면 하나님으로부터 받으셔야 합니다. 이 예배를 통해서 그의 집을 받으시고 그의 집이 되실 수 있으시길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반…